슬로바키아 진출 시 알아야할 온라인 마케팅 전략 ♥ #정봉원

슬로바키아 진출 시 알아야할 온라인 마케팅 전략 ♥ #정봉원 | 2018-06-12 21:33:09

- 패션 및 뷰티 산업의 주요 브랜드를 중심으로 온라인 마케팅이 활발해 지고 있는 단계 -

- SNS, 인플루언서 등을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급성장 중 -



슬로바키아의 온라인 마케팅 현황


  ㅇ 슬로바키아에서 온라인 마케팅에 사용되는 비용은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2016년에 처음으로 1억 유로를 초과함 


  ㅇ 주된 온라인 홍보수단은 디스플레이광고 및 검색광고이며 네이티브광고 등 다른 온라인 광고들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음


  ㅇ 최근 트렌드로 인플루언서를 통한 마케팅 및 SNS(페이스북, 인스타그램, 유튜브)를 활용한 마케팅이 각광 받고 있음


슬로바키아의 인터넷 보급률과 주요 활동




  ㅇ 전체 인구 543만명(2017) 중 약 85.2%인 463만명이 일상 생활에서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음


주요 인터넷 활동과 사용 빈도


자료원 : Gfk Slovakia Research(2017)


    - 인터넷 활동 중 가장 많은 활동은 '검색'이며, 72%의 사람들이 일주일에 1회 이상 검색을 사용

    - 이메일과 SNS 활동이 그 다음으로 많은 비중을 차지하며, 특히 SNS는 하루에 여러번 활동한 사람들이 가장 많은 항목임


마케팅 관련 인터넷 활동 및 빈도

0 Comments
제목
카테고리




Facebook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네이버블로그에 공유